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진화한 프리미엄 커피믹스… 커피, 그 이상을 마시다

알림

진화한 프리미엄 커피믹스… 커피, 그 이상을 마시다

입력
2022.11.22 16:45
0 0

동서식품 신제품 ‘맥심 슈프림골드’
출시 1년2개월 만에 2억3000만잔 판매
MZ세대 취향 저격 맛·향· 패키지 리뉴얼
한정판 콜라보 패키지는 다섯 번째 선봬

동서식품의 맥심 슈프림골드가 MZ세대의 호평을 바탕으로 지난해 8월 출시한 이후 올해 9월까지 2억 3,000만 잔 판매량을 돌파했다.

맥심 슈프림골드는 맛과 향은 물론 제품 패키지까지 MZ세대의 취향을 세심하게 분석해 반영한 프리미엄 커피믹스다. ‘최고의’, ‘진한’이라는 의미를 담은 제품명처럼 기존의 커피믹스가 전해주는 커피의 맛과 향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MZ세대가 선호하는 진하고 풍부한 커피의 맛과 부드러운 달콤함까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는 따뜻하고 화사한 톤의 다양한 색감을 곡선으로 표현해 진한 커피의 맛과 부드러운 감촉, 풍부하면서도 달콤한 맛의 조화를 강조했다.

이번 신제품은 우유와 잘 어울리는 원두를 직접 선별하고 원두 특성에 따라 차별적인 로스팅 공법을 사용해 기존 커피믹스 대비 깊은 커피의 맛을 구현했다. 또한 우유를 넣은 라떼 크림을 함유해 한층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서식품 김대철 마케팅 팀장은 “맥심 슈프림골드는 동서식품이 9년 만에 선보인 새로운 커피믹스 브랜드의 제품으로 특히 MZ세대가 선호하는 커피 취향을 세심하게 분석해 반영했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식품은 매년 유명 캐릭터 및 작가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이며 MZ세대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미니언즈를 활용한 한정판 ‘맥심 커피믹스X미니언즈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였다. ‘카카오프렌즈’, ‘키티버니포니’, ‘무민’, ‘유니버설 스튜디오’에 이은 다섯 번째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이다.

스페셜 패키지로 발매된 제품은 ▦맥심 모카골드마일드 ▦맥심 화이트골드 ▦맥심 슈프림골드 3종이다. 각 커피믹스 스틱과 패키지에는 케빈과 밥, 스튜어트 등 익살스러운 표정이 돋보이는 미니언 삼총사의 일러스트를 담아 보는 재미를 더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