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올 겨울 멋쟁이 남성의 아우터 트렌드는…

알림

올 겨울 멋쟁이 남성의 아우터 트렌드는…

입력
2022.11.28 15:01
0 0

삼성물산 패션부문

갤럭시

갤럭시

임지연 삼성패션연구소장은 “외부 활동이 재개되면서 올 겨울 아우터의 비중이 그 어느때보다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며 “스타일로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에 따라 테일러드 코트의 부상이 예상되고, 블레이저/블루종/보머 등 간편한 점퍼형 아우터의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올 겨울 ‘코트’로 힘주자

올 겨울 외부 활동이 늘면서 격식을 갖추면서도 디자인적 시도를 할 수 있는 코트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전 시즌에 학습된 편안함은 여전히 중요하게 고려되고, 방한에 치중된 패딩보다는 보온성을 충분히 고려한 코트 아이템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오버사이즈의 롱 코트는 둥근 어깨와 큰 라펠로 방한뿐 아니라 몸을 감싸는 유연한 실루엣을 갖췄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갤럭시는 편안함과 격식을 겸비해 일상복과 출근룩까지 활용할 수있는 클래식 애스플로 룩을 강조했다.

저지와 캐시미어 니트를 활용한 코트와 부자재를 경량화한 울캐시실크 캐주얼 슈트, 캐시미어/캐시실크/알파카를 혼방한 아우터를 선보였다. 특히 갤럭시의 최고급 라인 ‘란스미어’는 180수 소재의 부드러운 촉감과 보온성을 갖춘 우븐 패널 코트를 출시했다.

시프트 G

시프트 G


보머/블루종 등 점퍼 스타일로 ‘패피’ 인증

이전 시즌에 학습된 편안함은 지속되는 가운데 워크웨어 콘셉트의 아우터가 주목받고 있다. 플랩 포켓과 컬러 배색이 특징인 트러커 아이템에 코튼뿐 아니라 레더, 모직 등 다양한 소재의 상품이 눈에 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시프트 G(Shift G)’는 출근복과 일상복으로 활용 가능하고, 젊은 감성에 캐주얼 감각이 더해진 ‘유틸리티 워크웨어’ 콘셉트의 아우터를 내놨다. 대표 상품으로는 워크 셔켓/사파리/초어 재킷, MA-1, 셔터 파카, 모듈러 패딩, 저지 트러커, 숏푸퍼 등이다.

또 갤럭시라이프스타일은 워크레저 트렌드에 맞춰 부드러운 면 소재부터 캐시미어 혼방의 핸드메이드 초어 재킷을 출시했다.

슬로웨어는 두꺼운 골의 코듀로이 원단을 사용한 코듀로이 보머를 출시했다.

갤럭시

갤럭시


가죽과 시어링 소재를 다채롭게 활용하라

다운 패딩 대체 아이템으로 부드러운 가죽 소재와 포근하고 보온성도 높일 수 있는 시어링 아이템이 주목된다. 플리스 대체 아이템으로 광택이나 길이 변화 등 디자인 변주를 통한 상품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갤럭시라이프스타일은 럭셔리 스타일을 고수하면서도 더욱 가볍고 유연한 가죽 소재를 사용한 상품을 내놨다. 블루종, 재킷, 코트까지 다양한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로가디스는 올 시즌 처음으로 가죽 소재의 카디건을 출시했다. 몸판은 가죽 소재를 사용하면서 소매는 니트로 디자인해 캐주얼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갤럭시라이프스타일

갤럭시라이프스타일


남자라면 한껏 ‘볼륨 업’

올 겨울 전체적인 실루엣에 있어서는 여유 있고, 풍부한 볼륨감이 더욱 강조된다. 지난 시즌에 이어 숏 푸퍼의 인기는 계속되며, 짧아진 기장과 함께 다양한 길이감의 푸퍼가 인기다. 소재 표면은 젖은 듯 촉촉하고 부드러운 감촉으로 편안한 느낌을 준다.

로가디스는 푸퍼 스타일의 다운 상품을 출시했다. 짧은 기장부터 긴 기장 푸퍼 스타일의 상품으로 캐주얼한 장소뿐 아니라 셋업과 매칭해서 입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르메르는 모던하고 우아한 실루엣에 볼륨감을 더한 모 혼방 소재 랩 코트를 출시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