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동국대 WISE캠퍼스, '진로 ·취업 박람회'

알림

동국대 WISE캠퍼스, '진로 ·취업 박람회'

입력
2022.11.29 18:16
0 0

신입생때 부터 진로 탐색 설계,
졸업때 성공적인 취업으로 연계…
96개 기업 참여 직무, 채용상담

동국대 WISE 전경. 동국대 제공

동국대 WISE 전경. 동국대 제공


동국대 와이즈(WISE)캠퍼스는 '2022 와이즈 동국 진로·취업 박람회를 30일 오전 10시~오후 5시 문무관에서 연다고 29일 밝혔다.

동국대 와이즈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하고 동국대 와이즈캠퍼스, 고용노동부, 경북도, 경주시가 주최한다. 포항고용복지+센터, 경주고용복지+센터와 YBM한국토익위원회가 후원한다. 재학생 및 지역청년들에게 진로설정 및 취업준비에 대한 동기부여를 목적으로 96개의 기업체가 참여한다.

특히이번 박람회는 '진로상담존'을 운영하는 차별화된 박람회로 1학년부터 전 학년을 대상으로 진로 설정을 위한 진로상담 및 진로탐색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학생들에게 기본적인 진로상담과 더불어 관심 분야의 직무·산업·기업과 관련하여 직무상담존에서 현직자들에게 직무와 산업, 기업에 관한 상담을 제공하고 이를 채용상담존과 연계하여 미래 채용 계획과 기업에 대한 정보까지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현장채용 및 채용상담이 이루어지는 △채용상담존 △직무상담존 △홍보존 △이벤트존 등으로 구성된다.

이밖에 직무 및 채용상담관에서 상담을 받고 만족도 조사를 완료한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하여 아이패드와 에어팟, 갤럭시 버즈, 무선키보드세트, 정기 TOEIC응시권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직무상담존에서는 △공기업 및 공공기관: 코이카 △대기업 계열사로 삼성전자 등 14개 기업 △우수 중견기업 쿠팡 등 3개 기업 △우수 중소기업 반석E&C △외국계기업 BMW코리아 등 20여 개 기업의 현직자들이 직무에 대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채용상담존에선 △공기업 및 공공기관으로 한국수력원자력 등 4개 기관 △대기업 계열사 포스코플랜텍 등 6개 기업 △우수 중견기업 ㈜다스 등 9개 기업 △우수 중소기업 ㈜세아메카닉스 등 5개 기업 △외국계기업 코나폰코퍼레이션 등 2개 △졸업생 창업기업인 캐럿펀트 등 총 30여 기업이 참가한다. ㈜블루원 등 10여 기업은 현장채용도 한다.

김인홍 동국대 와이즈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박람회는 재학생들이 본인의 진로에 대해 탐색하고 전문가들과 상담하는 장을 마련한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면서 "졸업 시에 더욱 적성에 부합하는 취업으로 연결되도록 진로+취업 박람회를 마련한 것이다” 고 말했다.

김성웅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