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리뷰] 전세계 단 333대의 특별한 존재 – 애스턴 마틴 V12 밴티지

알림

[리뷰] 전세계 단 333대의 특별한 존재 – 애스턴 마틴 V12 밴티지

입력
2023.02.04 06:30
0 0
애스턴 마틴 V12 밴티지

애스턴 마틴 V12 밴티지

영국의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 마틴(Aston Martin)이 전세계 333대 한정의 특별한 스포츠카 ‘V12 밴티지(V12 Vantage)’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V12 밴티지는 지금까지 이어지는 애스턴 마틴의 V12 계보를 잇는 차량으로 지금까지의 애스턴 마틴들 보다 더욱 고급스럽고 화려한 감성을 선사하며, 특별한 가치를 더욱 선명히 드러낸다.

전세계 모든 마니아들의 이목을 끈 존재이자 V12 엔진을 품은 애스턴 마틴의 특별한 존재, V12 밴티지는 어떤 차량일까?

애스턴 마틴 V12 밴티지

애스턴 마틴 V12 밴티지

화려하게 피어난 V12 밴티지

새로운 V12 밴티지는 지금까지의 애스턴 마틴의 스포츠카들과 같이 유려하면서도 화려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집중시킨다.

매력적인 2도어 스포츠카의 실루엣 아래 화려한 연출이 곳곳에 자리한다. 특히 전면의 경우 큼직한 에어 인테이크를 통해 고성능 모델의 감성을 효과적으로 드러내고, 곡선으로 다듬어진 차체, 바디킷을 통해 세련된 감성을 선사한다.

더욱 낮고, 넓게 그려진 바디킷은 공기역학을 고려한 다채로운 디테일이 더해졌을 뿐 아미라 미래적인 감성이 돋보이는 라이팅 유닛이 더해졌다. 더불어 보닛 라인 역시 더욱 유려하게 다듬어져 만족감을 높인다.

애스턴 마틴 V12 밴티지

애스턴 마틴 V12 밴티지

측면에는 유려한 실루엣이 돋보일 뿐 아니라 전면 바디킷, 디테일이 제시한 낮고 넓은, 그리고 강렬한 이미지를 고스란히 계승하는 디테일이 더해졌다. 더불어 네 바퀴에는 21인치 휠과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S가 자리한다.

이어지는 후면에는 애스턴 마틴 고유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유닛과 볼륨감이 돋보이는 차체, 그리고 거대한 리어 디퓨저 및 머플러 팁이 더해져 만족감을 높인다. 이와 함께 고성능 모델에 적합한 리어 윙 스포일러 또한 더해졌다.

한편 애스턴 마틴은 고객들의 개인의 성향을 반영할 수 있는 Q 프로그램을 V12 밴티지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부분들을 보다 상세히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애스턴 마틴 V12 밴티지

애스턴 마틴 V12 밴티지

드라이빙에 집중한 V12 밴티지의 공간

화려한 외형과 역동적 감성을 선사하는 V12 밴티지의 실내 공간은 말 그대로 드라이빙에 집중한 모습이다.

최신의 애스턴 마틴이 제시하는 대시보드 및 센터페시아의 구성을 그대로 따르고 있으며, 스티어링 휠이나 계기판, 그리고 각종 컨트롤 패널과 버튼 등의 구성 역시 동일한 모습이다. 그리고 고성능 모델의 감성을 드러내는 여러 요소들이 더해졌다.

애스턴 마틴 V12 밴티지

애스턴 마틴 V12 밴티지

실제 실내 공간 곳곳에는 카본파이버가 적극적으로 적용됐다. 스티어링 휠, 패들 시프트, 그리고 센터 터널 등 곳곳에서 카본파이버의 존재감을 엿볼 수 있어, ‘V12 밴티지’에 대한 애스턴 마틴의 의지를 엿볼 수 있다.

더불어 우븐 가죽과 알칸타라, 카본파이버 등을 사용한 하이엔드 스포츠 시트가 실내 공간의 가치를 더할 뿐 아니라, 애스턴 마틴의 ‘스포츠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선명히 드러낸다. 덧붙여 실내 공간 역시 다채로운 조율이 가능하다

애스턴 마틴 V12 밴티지

애스턴 마틴 V12 밴티지

폭발적인 성능의 V12 밴티지

애스턴 마틴은 V12 밴티지를 더욱 특별한 스포츠카로 개발하기 위해 최신의 기술과 각종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담아냈다.

실제 V12 밴티지의 유려한 보닛 아래에는 거대한 V8 5.2L 트윈터보 엔진이 자리한다. 이 엔진은 700마력과 77.1kg.m에 이르는 걸출한 토크를 선사한다. 여기에 ZF 사의 8단 자동 변속기, 그리고 후륜구동의 레이아웃으로 전한다.

애스턴 마틴 V12 밴티지

애스턴 마틴 V12 밴티지

이러한 구성을 통해 V12 밴티지는 정지 상태에서 단 3.4초 만에 시속 96km/h(60Mph)까지 가속할 수 있다. 더불어 각종 요소들을 통해 압도적인 운동 성능을 자아내 ‘하이엔드 스포츠카’의 매력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강력한 성능에 맞춰 풍부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도록 전용의 배기 시스템을 더해, 언제든 매력적인 사운드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V12 밴티지는 더욱 특별하고, 매력적인 존재로 만든다.

애스턴 마틴 V12 밴티지

애스턴 마틴 V12 밴티지

보다 정교하게 다듬은 존재

단순히 강력한 성능 외에도 V12 밴티지는 우수한 완성도를 통해 특별한 매력을 선사한다.

보다 정교한 조율을 거친 스티어링 휠 시스템으로 차량의 움직임을 보다 매력적으로 다듬었을 뿐 아니라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을 통해 출력을 적극적으로 대응한다.

애스턴 마틴 V12 밴티지

애스턴 마틴 V12 밴티지

더불어 어떤 상황에서도 민첩한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도록 견고한 서스펜션 시스템을 마련해 드라이빙의 가치를 더욱 높였다. 더불어 경량화의 노력까지 더해져 ‘V12 밴티지’를 더욱 특별하고, 완벽하게 다듬었다.

한편 애스턴 마틴 V12 밴티지는 2022년 1분기부터 생산되며 전세계 단 333대만 판매된다. 현재 333대 모두가 판매되었으며, 올해 2분기부터 고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모클 김학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