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2023 대한민국 지속가능 선도기업’ 150개 기업 선정

알림

‘2023 대한민국 지속가능 선도기업’ 150개 기업 선정

입력
2023.04.28 00:01
1면
0 0

한국일보사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 자매지 코리아타임스와 함께 ‘2023년 대한민국 지속가능 선도기업’ 150개 기업을 선정했다.

이번 150대 ESG 선도기업 선정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에 대한 종합평가로, 공시된 지속가능보고서와 연간 보고서에서 ESG 데이터를 추출해 분석하고, 국민 3,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등을 추가하는 등 객관성을 높여 국내 ESG 평가에 있어 가장 공정하고 권위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올해는 19개 세부 산업 부문을 나누어 각 산업 부문마다 ESG 최우수 기업을 선정했다. 전기·전자기기 부문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 소비재 및 유통 부문에서는 유한킴벌리, 은행 및 금융업 부문에서는 IBK 기업은행, 화학∙금속 및 재료 부문에서는 SK아이이테크놀로지 등이 최우수 기업으로 두각을 나타냈다.

이번 선정 결과는 경제계와 학계는 물론이고, 정·관계, 시민단체 등에서 국내 ESG 경영의 현재와 미래를 파악할 수 있는 주요 지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독일에 본사를 둔 스태티스타는 뉴스위크, 파이낸셜타임스, 포브스 등 유수 매체와 매년 조사를 실시해 국가별로 ESG 선도 기업을 평가, 발표해 왔다.

양정대 기자 torch@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