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알림

"늘 숙제인 홍보, 소상공인이라면 소담스퀘어 상암과 함께 해결하세요"

입력
2023.12.13 14:14
0 0

편집자주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 한국일보사는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소담스퀘어 상암’을 운영하고 있다. 소담스퀘어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스튜디오, 공유오피스, 편집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소담스퀘어는 촬영장비 대여는 물론 디지털 전환과 마케팅에 필요한 여러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한다. 한국일보사는 소담스퀘어가 품은 소상공인을 소개하는 ‘소상공인 매출 활로, 디지털에서 찾다’ 기획을 통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 우수 활용 사례를 소개하며,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한다.

디네이처, "자체 공법으로 추출한 신약소재, 탈모로 고민하는 분들께 추천해요"

비싼 치료비에 효과도 장담할 수 없는 탈모 치료. 디네이처 홍창익 대표는 합성 의약품이 아닌 천연 재료를 탈모 치료에 활용하자는 아이디어로 탈모증 완화 기능성 헤어토닉 '아나셀'을 개발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의 기능성 화장품 심사를 통과하며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임을 입증했지만, 제품 개발에 몰두하다 보니 홍보에 어려움을 겪었다.

아나셀 플러스 헤어토닉. 디네이처 제공

아나셀 플러스 헤어토닉. 디네이처 제공

홍 대표는 "기술 개발을 중심으로 하는 스타트업은 초기 성과 확산을 위한 홍보가 필수적이지만, 부족한 자원으로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다"며 "소담스퀘어 상암에서 하는 (다매체 광고 등) 다양한 홍보 지원으로 미래 협력 대상을 찾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탈모증 완화 기능성 헤어토닉 '아나셀'은 디네이처가 자체 개발한 공법으로 추출한 신약소재가 모낭을 활성화시켜 모발을 풍성하게 해주며, 24주 임상실험을 진행하는 등 그 안전성도 확보했다고 업체 관계자는 밝혔다. 특히 특허출원한 신약소재인 CMX는 천연 허브에 0.1%만 함유된 희소물질 '브레빌린A(Brevilin A)'를 경제성 높은 신공법으로 추출해 만든 소재로, 글로벌 제약기업 6개사의 초고가 신약에 사용하는 물질이라고 강조했다.

마린테크노, "바이오소재를 활용한 화장품과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중에게 선보여요"

주식회사 마린테크노 황재호 대표. 화장품, 식품 등 마린콜라겐을 함유한 자사 제품이 대기업 물건과 비교해도 전혀 뒤지지 않는 품질을 가졌다고 자부하지만, 자사 제품 라인업을 대중에게 소개할 방안을 찾는 게 가장 큰 고민이었다.

황 대표는 소담스퀘어 상암의 지면 및 전광판 광고, 라이브커머스, 미스코리아 홍보영상 콘텐츠 등을 무료로 지원받아 마린콜라겐을 함유한 여러 제품을 알릴 기회를 얻었다. 황 대표는 "소담스퀘어 상암이 지원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질 높은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사업 참여 소감을 밝혔다.

마린테크노 제품 라인업. 마린테크노 제공

마린테크노 제품 라인업. 마린테크노 제공

2014년 설립한 주식회사 마린테크노는 원료 전문 기업을 표방하며 마린콜라겐 원료 생산과 스킨케어, 식품 생산 등 다수의 등록 특허 기술을 토대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제품으로는 '마린콜라겐 선블록 스틱', '마린콜라겐 리바이탈 펩타이드 미스트', 'ABC주스 이너뷰티 콜라겐 젤리 스틱', '마린콜라겐 아쿠아필 크림' 등이 있다.

와더스킨, "민감한 피부를 위해 소개하는 폼클렌징, 라이브커머스로 매출·홍보효과 UP"

민감성 피부 케어 브랜드 '와더스킨'. 라소희 대표는 라이브커머스에 관심이 많았지만 진입장벽이 생각보다 높았다. 브랜드도 알리고 제품도 판매하기 위해 온라인 시장 진출은 필수적인 상황. 라 대표는 소담스퀘어 상암의 라이브커머스 지원 사업을 신청했고, 라이브커머스 후 와더스킨의 스마트스토어 매출은 65% 가량 올랐다. 라 대표는 "온라인 입점 지원, 라이브커머스 지원 등의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을 통해 매출은 물론 브랜드 인지도 개선에도 큰 영향이 있었다"고 언급했다.

퓨어미 폼클렌징. 와더스킨 제공

퓨어미 폼클렌징. 와더스킨 제공

'와더스킨'은 "내가 쓸 제품을 만들겠다"는 모토로 2021년 라 대표가 개설한 브랜드다. 모든 제품 기획부터 민감성 피부를 타깃으로 하고, 모든 제품을 출시하기 전엔 1차 자극 테스트를 통과해야 한다. 모든 제품은 6개월 이내 판매할 수량만을 제조해 소비자에게 가장 신선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업체 관계자는 전했다. 특히 대표제품 '퓨어미 폼클렌징'은 약알칼리성 클렌징으로, 알레르기 프리 향료를 사용하는 한편 민감피부에 좋은 코코넛 유래 세정 성분을 사용하고, 보습 성분이 30% 이상 함유됐다고 강조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