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조국 "200석 되면, 김건희씨 법정 출두 모습 볼 수 있다”

알림

조국 "200석 되면, 김건희씨 법정 출두 모습 볼 수 있다”

입력
2024.04.08 16:20
수정
2024.04.08 19:08
4면
0 0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8일 경기 김포 김포아트홀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조국혁신당 제공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8일 경기 김포 김포아트홀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조국혁신당 제공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여권에서 거론되는 ‘야권 200석 저지’ 호소에 대해 “200석을 하면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씨가 법정에 출두하는 모습을 보게 될 것”이라고 받아쳤다. 조 대표는 마지막 선거유세를 하루 앞둔 8일 경기·서울 등 수도권을 돌며 정권심판론에 쐐기를 박는 데 주력했다.

조 대표는 이날 경기 김포 유세에서 “조국혁신당과 더불어민주당이 힘을 합쳐 200석을 얻으면 왜 큰일이 나느냐”고 반문하며 “그것을 두려워하는 사람은 윤석열 (대통령), 김건희 (여사), 한동훈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최근 한 위원장이 전국 지원유세에서 언급한 “200석을 막아달라”는 호소에 대한 반박이다.

조 대표는 ‘김건희 종합 특검법’ 발의에 대한 의지도 재차 드러냈다. 조 대표는 경기 군포 유세에서 “(이재명 민주당 대표 부인) 김혜경 여사는 법인카드 7만5,000원을 썼다고 오늘 법정에 출석했다”며 “그런데 검찰 조사에 따라 김건희씨와 윤 대통령 장모는 (주가조작으로) 23억 원 수익을 얻었는데 수사를 안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200석 확보가 되면 현재 (김건희 특검범 내용엔) 주가조작만 있지만 그 뒤 디올백이 추가됐고, 양평고속도로가 휜 것까지 포함해서 종합 특별법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여권에서 주장한 ‘김포 편입’ 논란에 대해서도 꼬집었다. 조 대표는 한 위원장이 지난 2월 김포를 방문해 “목련이 피는 봄이 오면 김포는 서울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 “목련은 이미 지고 벚꽃이 폈다”고 비판했다. 이어 “한 위원장에게 물으면 아마 ‘제가 2024년이라고 한 적은 없다’고 했을 것”이라며 “김포시민과 서울시민을 우롱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지율 상승세에도 불구하고 목표 의석수는 변함없이 ‘10석’이라는 점도 강조했다. 조 대표는 “목표 의석수를 바꾼 적 없다”며 “9번을 찍어주면 지금 이 기세 그대로 10일 이후 좌고우면하지 않고 직진하겠다”고 밝혔다. 조 대표는 선거유세 마지막 날인 9일엔 부산·대구·광주를 거쳐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에서 마지막 유세를 벌일 예정이다.

김정현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